수성못 상화동산 - 수성구, 대구광역시

주소: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 581-1 수성못 상화동산.

전문 분야: 공원.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공중화장실, 농구장, 스케이트보드장, 테니스장 있음, 피크닉 테이블, 어린이에게 적합함, 반려견 동반 가능.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359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5/5.

📌 의 위치 수성못 상화동산

수성못 상화동산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 581-1 수성못 상화동산

⏰ 운영 시간 수성못 상화동산

  • 월요일: 24시간 영업
  • 화요일: 24시간 영업
  • 수요일: 24시간 영업
  • 목요일: 24시간 영업
  • 금요일: 24시간 영업
  • 토요일: 24시간 영업
  • 일요일: 24시간 영업

수성못 상화동산 소개

수성못 상화동산은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 581-1에 위치한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이곳은 전문 분야가 공원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많은 시민들이 즐기는 휴식과 휴양의 공간입니다.

특징 및 시설

수성못 상화동산은 다양한 시설과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휠체어 이용이 가능하고, 출입구에서도 휠체어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변에는 휠체어 이용 가능한 주차장이 있어, 이동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께 더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공중화장실, 농구장, 스케이트보드장, 테니스장이 있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피크닉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소풍을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좋습니다. 어린이에게 적합한 시설이 많아,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반려견 동반 가능하므로, 애완견과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리뷰 및 평점

수성못 상화동산은 Google My Business에서 359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으며, 평균 평점은 4.5/5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많은 이용자들이 이곳에서 시원한 호수바람과 그늘진 공간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상세 정보와 팁

봄에는 벚꽃이 Μέ이화로 가을에는 코스모스가 화려하게 피어 있어, 관광객들과 산책나온 사람들이 주말에 북적이는 장소로 생각됩니다. 주변에는 다양한 카페와 식당들이 즐비해 있어, 간단한 식사나 카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 환경과 분위기

평일 낮에는 어르신들이 그늘 밑에서 여가 시간을 보내고 계시며, 한적하고 조용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분수쇼가 가끔 올라오기 때문에, 구경하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낮잠도 자고, 특히 그늘 밑에 돗자리 깔아놓고 누워있을 때 시원한 호수바람이 솔솔 불어옵니다.

결론적으로, 수성못 상화동산은 시민들이 휴식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공원입니다. 다양한 시설과 편의를 제공하며, 높은 평점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가족, 친구,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것이 추천되는 곳입니다.

👍 의 리뷰 수성못 상화동산

수성못 상화동산 - 수성구, 대구광역시
정다우니
4/5

그늘 밑에 돗자리 깔아놓고 누워있으니 시원한 호수바람이 솔솔 불어오네요.
가끔 수성못에서 올라오는 분수쇼도 구경하고 달콤한 낮잠도 자고 일어나니 너무 상쾌했어요.
주변에 다양한 카페와 식당들이 즐비하고 동산에는 깨꿋한 화장실도 있어서 편안한 마음으로 쉴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평일 낮에는 어르신들이 그늘 밑에서 여가시간을 보내고 계셨는데 한적하고 조용한 느낌이었어요. 주말에는 관광객들과 산책나온 사람들이 많아 북적이는 장소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봄에는 벚꽃으로 가을에는 코스모스가 화려하게 유혹하는 곳이에요.

수성못 상화동산 - 수성구, 대구광역시
이영석
5/5

수성못에 있는 상화동산은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로 유명한 민족 저항 시인 이상화를 기리기 위한 장소입니다. 수성못과 수성들은 민족시인 이상화의 대표작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의 시적 상상의 모태가 된 곳입니다.
1901년 4월 5일 대구 중구에서 태어나 1943년 마흔셋의 짧은 생을 마감한 이상화는 1926년 스물여섯 청년 시절에 민족의 현실을 [빼앗긴 들]에 비유해 노래했습니다. 시문학거리에서는 이상화 시인의 [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가 새겨진 시비가 있고, [이별을 하느니], [나의 침실로] 등의 대표작과 함께 이상화 시인의 발자취가 담긴 글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상화 시인과 함께 한국 근대문학의 주역들에 대한 조형물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수성못상화동산 주변시설로는 중앙광장, 잔디광장, 수경시설, 테니스장, 농구장, 배드민턴장이 있습니다.

상화동산 공중화장실은 현재 리모델링 공사중입니다.
24년 12월에 준공예정이니 임시화장실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수성못 상화동산 - 수성구, 대구광역시
개꼰보
5/5

수성못 끼고 산책로 좋습니다 가끔 행사때 무대도 서고 좋네요 화장실도 관리 잘되어 있습니다

수성못 상화동산 - 수성구, 대구광역시
임권노
4/5

제 19회 대구광역시장배 전국철인3종대회가 열려서 참가해서 완주를 했습니다. 달리느라 경치 감상은 제대로 못했는데 재방문해서 다시 봐야겠네요

수성못 상화동산 - 수성구, 대구광역시
김도영
5/5

이삿날이라 마땅히있을곳이없어 강지데리고수성못감 맨발로걷고 발씻는곳도있고 개나리 목련 만개했고 건너편수성호텔도멋있고 역시수성구ㅋ 비가촉촉히내려 자판기커피도한잔하고 길카페맛짱이였어요

수성못 상화동산 - 수성구, 대구광역시
김명회
4/5

수성 못 옆에 조성된 공원으로..
대구가 연고지인 민족 저항 시인 이상화를
기념하는 공원입니다
넓은 잔디 광장이 있어
계절 마다 축제가 열리고..
야외 테이블이 있어 평소에도 산책하시는 분들
의 쉼터가 됩니다

수성못 상화동산 - 수성구, 대구광역시
김무수
5/5

멋있어요 대구의 시성 이상화 시인의 기념하기 위해 조성된 공원인데 이곳에는
매주 토요일 노인 급식소를 운영 하기도 하고. 지큼은 코로나 19로. 급식소 운영을 계속하는지. 모르겠어요 상화 소도서관이
운영되어 책을 빌려 볼수도 있고
도시철도3호선 수성못역과 수성 못. 중간에 위치하여 시민들의 휴식처로서는 최고 입니다

수성못 상화동산 - 수성구, 대구광역시
이하나
5/5

입장료 없음
인근 공영주차장 / 별도 화장실 남녀분리 / 짐보관소(무료)

수성못에 접한 공원으로 이상화 시인의 이름을 따서 상화동산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주말이면 여러가지 행사로 다채롭게 꾸며지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테니스장과 잔디마당이 있어 운동을 위해 방문하거나 피크닉을 하는 시민으로 늘 북적입니다. 특히 반려견과 산책을 나온 시민들도 많기에 참고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Go up